겨울이라 하기에는 작년과 비교해서 그리 춥지않은 날들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계속되는 미세먼지로 인해 외출을 꺼리게 되고 집에만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레 활동량도 줄어들 수밖에 없는데요. 활동량이 줄어들게 되면 갑작스러운 움직임이나 무리한 움직임에 근육통과 같은 통증이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통증이 단순히 근육통이 아닐 수 있다는 사실!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오늘 성모진통증의학과에서는 오십견자가진단법을 통해 근육통으로 오해하기 쉬운 통증을 알려드립니다.
단순한 근육통으로 오해하기 쉬운 오십견은 주로 50대의 나이에 발생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평소 가만히 있을 때는 별다른 이상이 없지만 팔을 들거나 뒤로 돌릴 때 어깨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오십견이라는 이름과 같이 과거에는 주로 중, 장년층의 연령대에 쉽게 발생했었지만, 최근 올바르지 못한 자세와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 등으로 인해 젊은 연령대에서도 오십견 증상이 발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건강을 미리 챙길 수 있는 오십견자가진단법!
#1 잠을 잘 때 어깨통증으로 인해 잠에서 깬 적이 있다. #2 팔을 들고 뒤로 움직일 때 삐끗하는 느낌과 통증이 동반된다. #3 어깨가 뻣뻣한 느낌이 들며 통증이 나타난다. #4 어깨부터 목, 손가락까지 통증이 조금씩 이어진다.
위와 같은 증상들 중 두가지 이상에 해당된다면 오십견을 의심하고 정밀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십견의 경우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오십견자가진단법을 통해 증상을 빠르게 확인한 후 정밀한 검진을 통해 맞춤형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모진통증의학과에서는 환자분들의 몸상태를 정밀하게 검진하기 위해 대학병원급 첨단 장비들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세심한 검진을 바탕으로 진료/치료하고 있어 만족도 높은 치료결과를 선사합니다.
오늘 성모진에서는 오십견자가진단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십견의 경우 초기에는 단순한 근육통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소개해드린 오십견자가진단법을 꼭 참고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오십견을 미리미리 확인하고 빠른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