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속에서 헤엄을 치는 것은 자신이 현재 활동하고 있는 곳, 즉 사회생활 직장, 일터, 가정, 학교 등에서 하는 일의 목적달성이나 성취 등을 상징하고있어 수영하는 상황이 어떠한지에 따라 각기 다른 해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수영에 관련된 꿈해몽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땅 속을 헤엄치는 꿈
어떤 지하 출판물이나 지하 조직 등 바깥으로 드러나지 않는 일과 관계되는 일을 하게 됨을 상징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은 전혀 드러나지 않는 역할, 책의 대필자라든가 숨어서 대신 일을 처리해주되 자신의 정체나 이름은 밝혀지지 않는 일을 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길을 가다가 물에 뛰어들어 수영하는 꿈
자신이 지금껏 해오던 일을 잠시 보류한 상태에서 일시적인 일에 관계하거나 임시 직장을 갖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다른사람의 일을 대신 처리하느라 잠시 분주해질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헤엄을 쳐도 앞으로 전혀 나가지지 않는 꿈
현재 사업이나 금전, 소원, 남녀 관계, 경쟁 관계 등이 불만족한 상태이거나 혹은 단기적인 정체 상태에 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물에 빠진 사람을 붙잡고 헤엄치는 꿈
어떤 일을 성취하려고 노력하지만 뜻하지 않은 방해를 받게 되거나 노력과는 다르게 일의 진척이 느리게 되고 그에 따라 심한 고통을 받게 될 징조입니다. 좀 더 의연한 마음가짐으로 먼 미래를 보고 묵묵히 나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사람을 구해내는 꿈
"물에 빠진 사람 건져 줬더니 내 보따리 내놓으라고 한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열심히 일하지만 그만큼의 보람을 느끼지 못하고 마음 상하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의연하고 느긋한 마음을 갖고 조급하지 않게 미래를 계획하고 추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탁류나 탁한 물에서 헤엄치는 꿈
뭔가 건강하지 못한 일, 건전하지 못한 것과 관련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즉 병에 걸리거나 부정한 일에 연루됨을 암시합니다. 최근 관계된 일, 자신이 만나고 있는 사람들, 맑은 정신으로 살고 있는지에 대한 냉정한 고찰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수영선수가 되어 맑은 물에서 헤엄치는 꿈이나 비슷한 꿈
그날 하루종일 기분이 상쾌하고 하는 일마다 술술 잘 풀리게 될 징조입니다. 장기적으로도 운수대통하고 소원 성취하여 바라고 있던 뜻과 소망을 이루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항해 도중에 배가 파손되어 헤엄을 치다가 구조되는 꿈
현실에서도 실직이나 파혼, 또는 파산 등 나쁜 액운을 만나게 되지만 가까스로 호전되어 결국 자신의 위치를 되찾아 안정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위태로운 상황을 만나게 되더라도 긴장하지 말고 의연하게 대처한다면 순리대로 풀리게 될것입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헤엄치는 꿈
다른 사람과 헤엄을 치는 꿈 중에서도 특히 남녀가 함께 헤엄을 치면 동거 생활을 하게 되거나 매우 밀접한 관계에 들어감을 의미합니다. 또한 동성끼리 헤엄을 치거나 여러명이 섞여서 헤엄을 치면 여러 명이 동업을 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경쟁관계에 얽매이고 서로 견제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적이 드문 곳에서 자유롭게 수영을 하는 꿈
만족스러운 직장 생활이나 신앙 생활, 또는 행복한 결혼 생활 등을 상징하는 것으로 현재 자신의 삶이 매우 편안하고 순조로워 어느 정도의 만족감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길을 가다가 물에 뛰어 들어 수영하는 꿈
자신이 지금껏 해오던 일을 잠시 보류한 상태에서 일시적인 일에 관계하거나 임시 직장을 갖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남의 일을 대신 처리하느라고 잠시 분주해질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옷을 입은 채 헤엄치는 꿈
뭔가 자연스럽지 못한 태도, 모습 등을 의미합니다. 즉 이것은 자신의 생각이나 의지, 성격을 지나치게 고집하고 주장하는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융통성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사회생활 입니다. 스스로가 너무 자신 안에 갇혀 있어 주변 사람을 불편하게 하거나 혹은 다른 사람들을 너무 쉽게 평가절하하고 있는것은 아닌지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알몸으로 헤엄치는 꿈
현실에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누구에게든 스스럼없이 자유롭게 표현함을 의미합니다. 물 속에서 알몸으로 헤엄치는 것은 어쩌면 가장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입니다. 이것은 현실에서 실제로 거침없고 솔직하게 살고 있다는 뜻일수도 있고 그러기를 갈망하고 있는 심리 상태가 꿈으로 표출된 것으로 볼수도 있습니다.